Vietnam Beauty

베트남 현지의 뷰티에 관한 자료 입니다.

20대 베트남 여성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

베트남 여성들은 하얀 피부를 선호(미백)
- 최우선으로 미백이 들어간 화장품을 선택
끈적임 없는 화장품이나 바디로션 선호
- 날씨가 덥고 땀이 많이 나서 화장품을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
간편한 화장품 선호
-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
저렴한 가격과 제품의 많은 양
다 성능의 제품
- ex) 미백, 수분, 선크림 등 하나의 제품에 여러 가지 성능이 있는 것
천연재료'로 만든 화장품
- '천연재료'는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몸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믿음이 있음
노화 예방 상품
- 노화라는 단어에 예민한 편
국내(베트남) 상품보다 외국 상품을 선호
- 외국 상품이 품질이 좋다고 생각
스킨케어에 쓰는 비용보다 새조화장품에 쓰는 비용이 더 큼
- 스킨케어의 중요성 인식 부족

베트남 여성들의 화장품별 선호 기능

립스틱
- 브랜드 선호 없음
- 인기를 얻는 립스틱 색으로 선정하는 것이 중요
- 예쁜 립스틱 디자인 선호
클렌징
- 브랜드보다 향, 기능, 시원한 느낌 선호
- 남녀노소 구매율이 높음
- 알로에, 과일 향, 시원한 느낌이 나는 클렌진 선호
- 여드름 개선, 미백, 확실한 클렌징 효과 기능 선호
선크림
- 여름에 햇볕이 강해 선크림이 필수
- 가볍게 발릴 수 있는 제품 선호
- 시원한 느낌의 디자인 선호
- 다양한 효과가 있는 제품 선호
마스크팩
-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게 구매
- 알로에, 과일, 인삼, 홍삼 등 향이 좋은 마스크팩 선호
- 얇은 마스크팩 선호

베트남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기 어려운 이유

- 유명한 브랜드만 찾아 구매
- 중국에서 온 유사품과 질이 좋지 않은 브랜드가 많음
- 출처가 불명확한 베트남 제품이 많음
- 제품에 대한 악성 댓글을 쓰는 단체가 많이 활동 하고 있음

화장품을 구매하는 기준

- 믿을만한 브랜드 선호
- 좋은 후기(단체, 뷰티 블로거, 유튜버 등)
- 실제 효과가 좋아야함
- 향과 디자인이 좋아야함

개선점

스킨케어와 선크림의 중요성 전달
- 스킨케어와 선크림의 중요성을 잘 모름,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점을 강조
상품에 자세한 정보가 들어간 상품
- 상품의 중요성을 잘 모르기 때문
언론 광고보다는 지인을 통한 광고
- 언론광고로 질 나쁜 상품들이 많이 나와서 신뢰를 안 한다고 함
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광고
한국산임을 강조해서 홍보

SNS 홍보 및 광고

- SNS 광고
- 유명한 연예인보다 고객의 후가나 블로거, 유튜버를 통해 광고
- 광고보다 지인이나 입소문을 더 믿는 경향이 큼